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실시간] 태풍 '힌남노 경로' 매미,차바 보다 더욱 강력함

by 정보메신저 2022. 9. 3.
반응형

강력한 가을태풍 '힌남노'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힌남노' 태풍 진로 경로와 지난 매미,차바와 다른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기상청

제11호 태풍 힌남노

2022년 제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 8월 28일 15시에 중심기압 1004hPa, 최대풍속 18m/s, 강풍 반경 280km(남동쪽 반경)의 열대폭풍으로 일본 오사카 동남동쪽 약 1,66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하였다.(일본 기상청 태풍정보 속보치 기준) 힌남노는 라오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라오스에 있는 힌남노 국립보호구역을 의미한다.


[실시간] 태풍 힌남노 경로 

역대급 세기'의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북상 중인 가운데 3일 제주도와 남해안에 매우 강한 비가 이어지겠다.

제주도에는 시간당 50mm 내외, 남해안에는 시간당 30mm 내외의 비가 내리겠다.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다.

힌남노는 타이완 타이베이 남동쪽 약 430km 부근 해상에서 7km/h의 매우 느린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다만 태풍의 이동속도와 강도, 이동 경로에 따라 예보 변경 가능성도 있다.

 


태풍 매미,차바

일부 기상 전문가들은 힌남노는 과거 큰 피해를 입혔던 사라와 매미를 합친 것보다 더욱 강력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힌남노는 사실상 전국에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우진규 기상청 총괄예보관은 "한 번도 예상하지 못했던 태풍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상청은 힌남노에 의한 강수 '절정'을 5~6일로 전망했습니다.

 


힌남노는 '돌가시나무 새싹'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제11호 태풍 '힌남노'와 관련해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중대본의 선제적 가동을 포함해 최고 단계 태풍 대응 태세를 갖추라고 지시했습니다.

오늘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이번 태풍에 취약계층의 재난 안전에 각별히 신경 쓰고, 내각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습니다.

행안부 장관은 대통령 지시에 따라 관계기관과 함께 태풍 예상 진로와 영향 등을 분석하고 대비 태세를 점검할 예정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후 7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직접 주재합니다.
반응형

댓글